본문 바로가기

유럽

독일_뮌헨 시내 교통편 구입 및 사용 방법

뮌헨 교통편 구입 및 사용 방법




all day pass ticket 교통편 구입 방법


뮌헨 근교 여행을 가려면 바이에른 티켓을 구매하지만 구시가 근처 근교 여행을 위해서는 보통 ALL DAY PASS권을 많이 산다.

님펜부르크, BMV박물관, 독일박물관 등을 갈 경우에는 All dat pass권을 구매 하면된다.

all day pass권은 구매 시간으로부터 다음날 오전 6:00까지 뮌헨 시내에 있는 모든 교통 (지하철, 트램,버스 등)을 모두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그것도 거리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는데 우리가 가는 대부분의 관광지는 inner zone으로 해결이 된다.


뮌헨 중앙역 자판기를 이용하거나, 트램 안에서도 살수있다. 뮌헨 중앙역 앞 트램타는 곳에도 자판기가 있다.


먼저 자판기 밑에 영국 국기 버튼을 눌러 영어로 번역을 바꾸고-> 중앙에 MVV 그림이 있는 버튼 클릭 -> All day tickets 클릭 -> 혼자인 경우는 single all-day ticket을 누르고 2명-5명인경우는 Group all-day ticket버튼 클릭 -> inner zone 클릭 -> 계산


계산하고나면 영수증과 티켓이 같이나오는데 헷갈려서 영수증말고 티켓을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all day ticket은 다른 글을 보니 개찰구에 넣어서 꼭 펀칭을 하라고 하던데 지금은 바뀐것인지 모르지만 펀칭 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티켓크기와 펀칭 하는 곳 크기가 달라서 아예 들어가지 않는다. 트램을 처음 다서 펀칭을 하려고 하니 옆에있던 6명의 독일 현지인들이 all day pass권은 펀칭 할 필요 없이 그 다음날 6:00까지만 사용 하면 된다고 하더라. 

 독일 교통편은 따로 티켓 검사는 하지 않지만 불시에 검사했는데 없는 경우 벌금이 상당하다고 하니 조심하자!!

일부러 동양인들만 불러서 티켓 검사를 한다고도 하니 특히 더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다.


트램, 지하철 등 모든 교통 수단은 본인이 타려면 문 앞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려서 문을 수동으로 열어야 한다. 그리고 내일 때도 수동으로 버튼을 눌리거나 손잡이를 돌려서 수동으로 문을 연 후에 내려야 하니 왜 문을 안열어주지? 하고 목적지를 지나가는 일이 없길.....







천천히 걷다보니 여행

http://thin2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