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스위스_ 인터라켄에서 리기산 가는 법. 리기산 코스

리기산 가는 법. 리기산 코스




인터라켄에서 리기산을 가기 위해서는 루체른으로 가야 한다. 루체른까지 가는데는 약 2시간. SBB어플을 다운받아 기차 시간표를 확인 하도록 한다. 루체른역에서 약 3분거리에 리기산으로 가는 유람선이 있다. 스위스 패스가 있다면 유람선, 기차 모두 무료!!

 기차를 타고 갈때는 꼭 오른쪽에 앉아서 가도록 하자. 인터라켄에서 루체른을 가는 기차 구역을 황금열차구간이라고 한다. 그만큼 뷰가 이쁘다!! 왼쪽, 오른쪽 모두다 이쁘지만 오른쪽을 추천한다.

참고로 루체른 역 화장실은 유료다...2프랑... 비싸... 유람선 내 화장실이 있는데 무료니까 급한게 아니라면 유람선 화장실 이용하기!



루체른 유람선 선착장 -> 피츠나우(vitznau)가는 유람선 (1시간30분) -> 등산기차 리기반 (30분) -> 리기클룸(정상) -> 리기칼트바트(rigi kalthad)가는 기차(10분) -> 베기스(Weggis) 케이블카 (10분) -> 베기스 -> 루체른가는 유람선(40분)



유람선을 타고 피츠나우를 먼저 갈지 베기스를 먼저갈지 고민을 해야하나 무조건 피츠나우로 갔다가 베기스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베기스로 먼저 출발을 하는 경우 케이블카를 타러 오르막길을 많이 걸어 가야하기 때문에 시작 전 부터 체력 소모가 클 수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은, 피츠 나우에서 등산기차 리기반을 타고 갈때 왼쪽에 앉아서 가기! 

블로그에는 12:12분에 출발하는 유람선이 있다던데 2018.9.기준으로 12:12에서 12시로 바뀌었고 13:12분에 출발하는 유람선을 타고 갔다.




리기산 정상에 내려 등산 하는 도중 보면 밖으로 살짝 나갈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밑으로 내려가서 찍은 사진들..... 리기산 정상에서 루체른을 바라보며 동행분이 들고온 참이슬을 마셨다. 리기산 정상에서 마시는 소주란..... ㅜㅜ 감성이 폭팔 한다.




혹시나 아직 스위스 일정을 짜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나 스위스 일정이 짧은 사람이라면 리기산 보다는 피르스트, 쉴트호른 등 다른 산을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인민박 사장님이 리기산에 간다하니 말리던 이유가 있었다. 나는 스위스 첫 일정이 리기산이라 리기산이 너무 이뻐보이고 좋았지만 피르스트 등 다른 산을 갔다가 리기산을 중간에 갔다면 후회를 했을 것 같다. 해발고도가 높은 산이라는 것일 뿐, 주변 볼거리가 많지 않다... 스위스 패스가 있기 때문에 무료라서 이용 할 뿐, 그것이 아니었다면 일정에도 빼도 무방할 것 같은 느낌. 


 스위스 일정이 길어서 리기산을 갈것이라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첫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혹시나 다른 산들을 보고 오면 크게 실망을 할 수도 있다..